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속초중앙시장에서 구매했던 유명 먹거리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숙소에서 20분 정도 택시를 타고 이동하니 속초중앙시장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뚜벅이다 보니 이번 여행을 하면서 택시를 많이 탔는데 서울에 비해 기본요금도 저렴하고 도로에 차가 많이 없다 보니 이동도 빨라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

 

 

 

 

속초중앙시장은 입구가 굉장히 많은 편인데 처음 와봐서 그런지 많이 헷갈렸습니다.

사람이 없어서 이상하다 싶었는데 여기저기 둘러보니 음식을 파는 곳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중앙닭강정

먹거리 판매하는 시장 중간쯤에 중앙닭강정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먹기 편하도록 순살 보통맛으로 주문했습니다.

만석닭강정이 제일 유명하긴 하지만 먹어봤던 친구가 만석은 맛없다며 극구 반대하길래 중앙을 구매했습니다.

속초중앙시장 주위만 둘러봐도 다 닭강정 박스 하나씩은 들고 계신 걸 보면 역시 명물이긴 한 것 같습니다.

 

 

 

제일 먹어보고 싶었던 게 이 닭강정인데 양도 많고 양념이 빨간 것이 맛있어 보였습니다.

하지만 기대가 커서 그런지 실망이 큰 맛이었습니다.

대부분 닭가슴살 부위로 되어있는 것 같고 한 입 먹었을 때 물엿을 쓰신 건지 겉이 딱딱하게 코팅된 식감이었습니다.

 

 

신기하게도 하루 뒤에 다시 먹으니 처음 먹었을 때보다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역시 닭강정은 집 주변 닭강정이 제일 맛있는 것 같습니다.

 

 

 

 

속초새우아저씨

중앙닭강정 가게 바로 건너편에 있는 튀김 가게입니다.

속초중앙시장은 튀김도 유명한데 어느 집에서 먹어도 다 맛있다고 해서 닭강정을 기다리면서 튀김을 구매해봤습니다.

 

 

 

반반메뉴로 왕새우+오징어튀김을 구매했습니다.

구매하면 바로 튀김을 튀겨주시기 때문에 갓 나온 튀김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왕새우 튀김이 맛있을 것 같았는데 껍질째로 튀겨져서 생각보다 별로였고 의외로 오징어튀김이 맛있었습니다.

 

 

 

 

막걸리빵

막걸리빵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워낙 유명하기도 하고 줄이 짧아서 구매해보기로 했습니다.

평일이어서 사람이 엄청 많은 편이 아닌데도 만석닭강정, 막걸리 빵집만 웨이팅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가격은 4000원인데 크기가 엄청 컸습니다.

뜨끈뜨끈할 때 먹어봤어야 하는데 워낙 음식을 많이 사서 결국 못 먹고 친구가 집으로 들고 갔습니다.

친구가 그냥 술빵 맛이고 식감이 별로여서 시장에서 파는 게 더 맛있다고 하던데 다음에 또 속초에 가게 되면 다시 구매해서 따끈할 때 먹어보고 싶습니다.

 

 

 

 

코끼리 만두 분식

분식집이지만 꽈배기가 유명한 코끼리 만두 분식집입니다.

간단하게 떡볶이, 꽈배기, 팥 도넛만 구매했습니다.

맛은 특별한 맛이 없어서 저렴한 가격으로 유명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대섭 대박김밥

최대섭 대박김밥은 시장과 좀 떨어진 곳에 있어서 지도에 검색해보시고 찾아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메뉴가 굉장히 다양했는데 가격은 5,500원으로 좀 비싼 편인 것 같았습니다.

저희 앞에 한 팀이 있었는데 사장님 김밥 싸는 속도가 굉장히 느리셔서 30분 정도 기다린 후에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가격이 비싼 만큼 재료가 듬뿍 들어간 김밥이었습니다.

명태회김밥과 생와사비 참치 김밥을 주문했는데 와사비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갔는지 먹을 때 코가 굉장히 찡했습니다.

아이들과 드시는 분들은 와사비가 없는 김밥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속초중앙시장에서 유명한 먹거리들을 구매해서 먹어봤습니다.

엄청 맛있는 편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다 한 번쯤 구매해서 먹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글 보관함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